글로벌 금융 경쟁시대, 세계 최고의 지역은행으로 비상하는 대구은행
대구은행이 제시하는 한국 금융권의 대처 전략!
2005년 3월 25일 제9대 대구은행장으로 취임한 이화언 행장은 국가 간 울타리가 사라지
“이화언 행장이 제1회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한 것은 결코 우연이 아니다. 대구은행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년도 이익의 4 이상을 지역사회공헌비로 지출하고 있다. 『CEO 레터』는 기후변화와 글로벌 경제위기 시대에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 크다.”
-김관용 경상북도 도지사 -
“기후변화 대응을 위한‘저탄소 녹색 성장’시대가 바야흐로 열리고 있다. 『CEO 레터』에 담긴 대구은행 환경경영 사례와, 에너지?환경문제에 대한 격조 있는 글들은 국내 기업과 금융기관 CEO들에게 꼭 읽기를 권하고 싶다.”
-윤진식 대통령비서실 경제수석비서관 -
“『CEO 레터』에는 우리가 흔히 금융기관이라고 하면 떠올리는 차갑고 냉담한 조직이 아닌 인간적인 이야기가 담겨 있다. 이화언 행장은 불가능해 보이는 것을 가능하게 만들어 성과물을 창출해내는 사람이다.”
-Allen Timblick 서울글로벌센터 관장 -
“이화언 행장은 지역 경제가 만성적인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서도 대구은행이 지역 산업에 자금을 공급하는 큰 물꼬 역할을 하게 했고 지역의 장학, 문화, 예술, 체육, 주민복지의 진흥을 지원해온 지역의 대표기업으로 우뚝 서게 만들었다. ”
-김범일 대구광역시장 -
“『CEO 레터』는.대구은행의 CEO이자 인생의 선배로서 생각하고 느끼는 갖가지 철학들을 한곳에 모은 정화 精華 라 할 수 있다.”
-이인중 대구상공회의소 회장 -
“이화언 행장의 훈훈한 인품과 삶의 철학은 그대로 은행 경영에 녹아들었을 뿐만 아니라, 직원들에게 보낸『CEO 레터』에 가득 담겨 있다. 이러한 열정과 성의는 이행장과 같은 감성경영 경영자가 아니면 보이기 어려운 일이다. ”
-최용호 경북대학교 명예교수 -
“직원중시경영은 자칫 한낱 구호에 불과한 경영철학이 될 수도 있다. 하지만 이화언 행장은 직원중시경영과 섬김의 리더십을 진정성을 가지고 몸소 실천함으로써, 직원 상호간에 서로 소통하고 배려하는 아름다운 대구은행만의 기업 문화를 만들어냈다.”
-김기만 대구은행 노동조합 위원장 -
추천사
저자서문
프롤로그
제1부_대구은행과 함께한 40년,마이스토리
제2부_직원중시경영과 섬김의 리더십
제3부_세계적인 초우량 지역은행을 향한 변화와 혁신
제4부_100년 은행을 위한 대구은행의 지속가능경영
에필로그
언론이 주목한 이화언 행장